PC, 하드웨어/PC, 하드웨어 관련 정보

마우저 결제 시 달러가 저렴할까 원화가 저렴할까?

Charlemagne 2024. 6. 30. 23:07

10GbE NIC이 필요해 X710-T2L 제품을 구매하려고 보니 국내 가격이 개념이 없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보따리상들은 권장 소비자가격이 250달러 선에서 정리되는 제품을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팔아 소비자들을 후려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좋게 봐줘서 1400원 환율을 적용하고 세금, 수입요금까지 감안해도 쳐맞아야 하는 금액입니다.

 

당연히 이런 꼬운 가격에는 살 수 없습니다.

 

해외 직배송으로 눈을 돌려봅니다.

 

 

 

마우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 mouser.com 및 마우저 로고는 마우저 일렉트로닉스의 등록 상표입니다.

 

마우저는 미국의 기업으로, 온갖 부품을 다 취급하는 국제 전기전자 부품 도매상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개인보다는 기업이나 단체가 주로 이용하는 곳입니다.

 

보통 일반 소비자들이 전기전자 부품을 일일이 하나하나 들여다보면서 사거나 할 일이 거의 없지만, 이 쪽 취미를 가지면 간혹 일반 소매상에서는 구할 수도 없는 물건들이 여기 있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한국에 지사를 두고 있긴 하나, 기본적으로 구매는 직구의 그것과 같아 카드로 결제할 시 해외결제로 인식하고 달러 또는 원화로 결제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다시피 직구를 하는 경우, 원화 결제 시 구매자에게 매우 불리한 환율을 적용하고 DCC에 따른 막대한 수수료까지 물기 때문에 당연히 달러로 결제해야 합니다.

 

그런데 보통 원화 결제를 지원하는 경우 결제 단계부터 구매자에게 불리한 환율을 적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여기는 그렇지가 않습니다.

 

 

 

 

 

달러 결제 시 $302.66, 원화 결제 시 ₩408,288 입니다.

 

단순히 현재 환율을 적용하면 원화 결제 금액이 약간 더 저렴하니 당연히 원화 결제를 하는 게 좋겠지만, 여기서 문제는 카드사에 접수되는 최종 결제 금액에 DCC 수수료가 적용이 된다면 오히려 더 비쌀 수 있다는 겁니다.

 

마우저에서 이 부분에 설명이 없었고, 전화로 문의를 해도 본인들도 잘 모른다는 반응이기 때문에 그냥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확정 결제금액은 수수료 포함 ₩420,329 입니다.

 

구매 당시 미화로 결제 했다면 동일 환율 기준으로 $302.66 = ₩424,450, 수수료 1.2% 적용할 시 총 결제 금액은 ₩429,543 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환율 기준으로 원화 결제가 조금 더 저렴하긴 하나, 큰 차이는 없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마우저 구매 시 어떤 통화를 사용할 지는 깊게 생각 안 하고 편한 대로 하면 될 것 같습니다.